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세계 모바일 게임랭킹
    게임/게임이야기 2022. 1. 13. 22:17

    2021년 기준전세계 모바일 게임 랭킹을 알아봤습니다

    SensorTower라는 미국 회사가 조사한 결과 현재 기준으로 세계랭킹 1위는 PUBG 모바일입니다

    매출은 2억 5천 400백만달러 약2880억원 엄청난 액수입니다

    전년과 비교했을때 46프로나 늘어났다고 합니다

    사실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은 죽었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유저들이 각종 사행성 확률뽑기에 지치고 국내 스토어는

    리니지가 점령을 하고 있어서 아무리해도 우리나라는 암울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PUBG는 국내게임이죠 국내게임이

    게임성으로 세계에서 매출 1위를 찍은것은 정말 자랑스러운일이지 않나 싶네요

     

     

    전세계 모바일게임 랭킹 차트

     

     

     

     

     

     

    원신

    11월달에 매출 2위에 오른것은 미호요의 원신입니다 

    원신은 출시초기 젤다의전설 야숨의 숨결의 그래픽, 니어오토마타의 모션을 대놓고 따라하여 소위말해 짱숨이라고

    불리며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은적이 있지만 언제그랬냐는듯 게임성으로 유저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현재는 갓게임

    반열에 오른상태입니다

     

     

     

     

    저질 광고로 눈쌀을 지푸리게 만든 중국게임 왕이되는자

    중국게임사가 한국유저들에게 여태까지한

    만행들이 많아서(먹튀, 포켓몬 짝퉁게임, 한국문화를 지들꺼라고 우기는 운영등등) 중국게임이라고 하면 이미지가

    굉장히 안좋았는데 지금은 역전이 되었네요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이라고 하면 인식이 안좋고

    (아무래도 3N향이 정말 크죠)

    중국게임이라고 하면 게임성이 그나마 우리나라보다 괜찮다라는 평이 다수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계 순위에서 리니지W 정말 거슬리네요)

    게임강국인 우리나라도 더욱더 분발해야겠죠

     

     

     

     

    리모트 레이드패스로 떡상한 포켓몬고

    차트를 보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포켓몬고가 아직도 현역인게 정말 놀랍네요

    알아보니까 코로나로 인해 레이드패스를 원격으로 할수 있게끔 리모트레이드 패스로 출시를 했다는데

    그게 유저들의 니즈에 딱 먹혀들어서 이전보다 매출이 떡상했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ㅎㄷㄷ

     

     

     

    끝에는 우마무스메가 보이네요

    우마무스메 경마 게임이라 그렇게 재미를 느끼진 못했지만 아무래도 서브컬쳐를 잘 이용해서 미소녀와

    경주마를 접목시켜 우마무스메를 성장시켜나간다는 재미로 일본유저들에게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풀보이스 더빙이라고 합니다 퀄리티는 괜찮게 뽑혔나보군요

    우리나라에도 출시예정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이게임이 흥할지는 모르겠네요 ㅎ

     

    아무튼 이렇게 전세계 모바일게임 차트를 알아봤는데요

    이 차트에서 지금보다 더 많은 우리나라 게임타이틀이 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